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 NFT

(투자일기) - 48.59%

by 흐르는데로가보자 2024. 9. 21.
728x90

지지부진한 장세가 이어져가고 있다.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하며 어느 방향으로 갈지 가늠하고 있는 모양새이다.

솔라나의 약진이 눈에 띄는 정도이다.

솔라나나 SUI 코인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솔라나는 뮤추얼펀드 출시계획을 가지고 있어 투자자들이 뮤추얼 펀드를 통해 자금을 즉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서 거래가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대체제로 여겨지는 솔라나

이더리움의 수수료, 느린? 처리속도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솔라나를 사용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기 소액거래의 경우 비싼 수수료의 이더리움보다는 솔라나가 적합하다는 의견이 대세이다.

비자 암호화폐부분 책임자는 솔라나 네트워크상의 스테이블 트랜잭선의 대부분이 소액결제라고 하였다.

솔라나가 뜨는 만큼 그 솔라나의 경쟁상대로는 SUI 토큰이 떠오르고 있다.

최근 상승세만 보더라도 경쟁상대로서 충분히 잠재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면 블랙록은 이더리움 기반 펀드로 5억$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실무자산 토근화펀드로 높은 이더리움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결국 블랙록도 실물화자산토근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미국부채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이에 대비해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위기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런 큰 기관들이나 영향력있는 회사들의 움직임으로 보아, 자산화토큰으로 큰 움직임은 대세인 듯 하다.

728x90